무제 문서

 

 

 

* 히포피언스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ROCK BAND입니다.
* HIPPOPIENCE란 HIPPOCRATES와 HOMOSAPIENS의 준말이며, 1973년 탄생하여 41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 명실공히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최고의 ROCK BAND입니다.
* 각 학번은 독립된 밴드를 구성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봄 신입생 환영공연과 가을 정기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각종 가요제 참여와 클럽활동, 앨범 제작등의 활발한 교외활동과
* 기타 비정기적으로 새터 공연과 일일호프, 호의제 공연, 그리고 고려대학교 주최의 OKU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연습실은 녹지 캠퍼스 1층 컨테이너이며 시험 기간을 제외하고는 매주 화요일 모임을 가집니다.


Login 

  NOTICE ::  2016년 전문의패 증정식 및 졸업생 환송회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 회장인 40V 임종현입니다^^
2016년 전문의패 증정식 및 졸업생 환송회가 2월 20일 토요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올해 전문의가 되시는 분들은

- 29기(02학번) 황역구 선배님
- 32기(05학번) 정의수, 이상훈, 윤도란, 황진영, 박준영 선배님

졸업생은

- 36기(09학번) 조성민 선배님
- 37기(10학번) 김창경, 손선경, 한혜민 선배님

으로 총 아홉 분입니다.

일시: 2월 20일 토요일 저녁 7시
장소: 안암역 4번출구 앞 향나무집

모쪼록 많은 선배님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NOTICE ::  겨울 연습중   


.
  NOTICE ::  신입생 환영공연   
안녕하세요, 38기 회장 정주희입니다.
이번에 있을 신입생 환영공연(봄 정기공연)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시: 3월 1일 토요일 저녁 7시
장소: 안암 애비로드

-이번 정기공연 일정을 잡으면서 시간이나 장소 때문에 약간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사실  정기공연은 보통 홍대나 신촌 일대의 공연장에서 해오곤 했었습니다. (작년 신입생 환영 공연이나 40주년 여름 정기공연은 예외적으로 안암에서 했었고요.) 그런데 저번 모임에서 많은 선배님들이 ‘안암에서 공연을 하면 주 관객인 신입생들의 입장에서 더 오기 편하지 않겠느냐’라는 말씀을 많이 하셨고, 저도 예전부터 정기공연, 특히 신입생 환영공연은 안암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다고 생각 했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곳이 의대에 유광사 홀과 안암 참살이길에 애비로드라는 공연장이었습니다. 두 곳 모두 공연을 해본 경험이 있지만 굳이 애비로드를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공연장의 규모나 분위기 차이 때문이었습니다.
유광사홀은 선배님들이나 신입생들이 오기에 더 좋고 좌석이 있기 때문에 편하기는 하지만, 200석이 넘는 규모에, 관객이 무대를 내려다보는 강당식의 좌석 때문에, 아무래도 서서 올려다보고 뛰면서 즐기는 밴드 공연에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학사지원부에 연락해보니, 그냥 외부인이 빌리려면 대관료가 1시간당 40만원, 3시간 이상일 경우에는 150만원이라 합니다. 의과대 학생들이 공연을 위해 대관하는 것을 감안하면 학장님의 싸인을 받은 후 무료로 대관해 줄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의대 동아리 공연을 위해 대관해준 적이 없어서 확답 해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200석의 좌석 중 반 이상을 채우지 못하면 기본적으로 대관을 해줄 수 없다는 규정이 있다합니다.) 물론 애비로드가 좀 어두침침하고 작기는 합니다만, 현실적으로 지난 몇 년간의 신입생 환영공연을 생각해보면 신입생이 많아도 20명 안팎으로 왔었기 때문에, 너무 큰 유광사 홀에서 해서 공연이 초라해 보이는 것 보다는 조금 좁아도 북적북적한 느낌의 애비로드가 더 나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두 곳을 비교해보고 이길주 선배님과 상의한 결과 애비로드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공연 날짜에 대해 약간의 해명(?)을 드리자면, 제가 생각하고 있었던 공연 날짜는 2월 28일, 3월 1일이였습니다. (애비로드에 연락해보니 3월 7일 8일은 이미 예약이 되어있는 상태였고, 또 그 다음 주에 바로 본과2학년 중간 시험이 있어서 제외했습니다...) 최대한 공연하시는 선배님들과 재학생들의 일정에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무래도 주중에는 OB선배님들이나 병원실습을 나가있는 재학생들이 리허설을 하는 데에 무리가 있었고, 다른 선배님들이 공연을 찾아 오시기 힘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혹 ‘삼일절에 누가 공연을 보러 오겠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28일도 신입생들 입학식이 있기 때문에 신입생 입장에서는 금요일보다는 토요일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또 이제 막 들어오는 예과 1학년 입장에서는 시간이 매우 널널하기 때문에(?) 사실 삼일절이나 주말이나 평일이나 큰 상관이 없을 것입니다.)

++) 저번 전문의 패 증정식 및 졸업생환송회 모임 때 OB팀 총무이신 강병덕 선배님과 김정훈 선배님, 이길주 선배님 등 상의한 결과 올해부터 옛날처럼 다시 섭외를 부활(?)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새터가 있어서 (12-14), 새터 이후에 팜플렛, 포스터와 함께 찾아뵐 예정입니다...  
-하나하나 쓰다 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휴일에 먼 발걸음 하셔서 오시는 만큼 재밌고 알찬 공연으로 보답하겠습니다!
  NOTICE ::  전문의패 증정식 및 졸업생 환송회   
안녕하세요
38기 회장 정주희입니다
전문의패 증정식 및 졸업생 환송회가 1월 25일 토요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올해 전문의가 되시는 분들은 30기(03) 김연준, 이재중, 박의현 선배님, 졸업생은 35기(08) 송인식, 이종석 선배님입니다.
일시: 1월 25일 토요일 저녁 6시
장소: 안암역 4번출구 향나무집

-올해 지도교수님이 4기 김열홍 교수님에서 16기 V 김동식 교수님으로 바뀌실 예정입니다!
  NOTICE ::  40주년 공연   


2013.08.31 토요일
히포피언스 40주년 공연이 있습니다.

1부 공연
- 6:00pm 4.18 지하 2층 대강당
2부 공연
- 9:30pm 안암동 Abbey Road

모든 히포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2][3][4][5][6] SEARCH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GGAMBO

Copyright c. 1973~ HIPPOPIENCE. All Rights Reserved.